바오로딸 성경학교 문의
우편 성경공부 02)944-0819~23
이러닝 성경공부 02)944-0840~42
(정규 과정/단과 강의)
새로나는 성경공부 02)944-0969
이메일: uus@pauline.or.kr
문의 시간: 9:00~18:00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우편 성경공부 도우미

1. 바오로딸 성경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우편 성경공부 전용 페이지로 자동 접속됩니다.
2. 입학과 동시에 학번이 부여됩니다.
학번은 변하지 않는 학생 고유 번호이니 기억해두시면 편리합니다.
3. 문제집을 해당 학과의 마감일까지 본 바오로딸 성경학교에 도착하도록 제출해 주십시오.
마감일이 지나서 접수되는 문제집은 바오로딸 성경학교에 보관했다가 다음 과 마감일에 평가자에게 발송되므로
평가와 문제집의 회수가 한 달 이상 늦어지게 됩니다.
또한 평가자에게 두 과를 한꺼번에 평가하는 부담을 드리게 되므로 마감 일자를 꼭 지켜주십시오.
4. 우편물 사고를 대비하여 문제집은 가능하면 등기로 발송해 주십시오.
5. 학습에 필요한 사항들이 공문을 통해 안내됩니다.
해당 공문의 발송일 이후 오래도록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을 때는 바오로딸 성경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발송된 모든 공문은 바오로딸 성경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신학생, 부제, 사제, 수도자, 본 바오로딸 성경학교 졸업생이 평가자로 동반해주십니다.
바오로딸 성경학교에서는 평가자에 대해 개별적으로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평가자에 대해 궁금한 점은 ‘나눔터’를 통해 직접 문의해 주십시오.
* 대부분의 평가자가 익명의 봉사를 원하므로 본인이 밝히지 않을 때는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문제집 제출이 많이 밀렸을 때도 공부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바쁜 일상생활 가운데 시간을 내어 공부하는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공부를 계속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니 언제든지 바오로딸 성경학교로 연락을 주십시오.
8. 문제집 접수와 발송현황은 홈페이지 로그인 > 내공부방 > '학습진행상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문제집에 학번, 성명, 주소(연락처), 평가자 번호를 정확히 기록해 주십시오.
평가자 번호는 1과 문제집이 접수되면 바오로딸 성경학교에서 기록해 드립니다.
2. 성경 본문을 읽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각 과에 해당하는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본문을 옮겨 쓰는 습관은 내 삶 안에 하느님의 말씀이 자연스럽게 살아있게 할 것입니다.
3. 모든 문제는 성경 본문과 교재 안에서 답을 찾을 수 있으므로 교재충실히 보십시오.
보기에서 옮겨 쓰는 문제는

각 단원에서 다루고 있는 핵심 내용을 삶에 적용하기 위해 암기식으로 만든 것이므로,
문제에 맞는 답을 쓰면서 서로 연결되는 내용을 이해하도록 하십시오.

성경 본문을 옮겨 쓰는 문제는

본문 내용을 묵상하신 후 낱말이나 문장부호 등에 주의하시고, 본문 끝에는 반드시 성경명과 장절을 표기하십시오(예: 이사 1,1-10).

본인의 의견이나 체험을 나누는 문제는

문제가 요구하는 점을 파악한 후 솔직하고 단순하게 쓰십시오.
먼저 문제와 관련된 교재의 내용과 성경 본문을 읽고 묵상한 후, 자신의 견해 또는 체험을 진솔하게 써주십시오.
만약 체험을 쓰기가 어려울 때는 '이렇게 생각한다'는 정도로 쓰시거나, 관련된 성경, 신문, 글 등을 옮긴 후 묵상하신 바를 적는 것도
답안 작성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묵상 관련 문제는 자신의 삶을 반성하고 쇄신하도록 자극하므로 내적 갈등을 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이를 피하지 않고
진지하게 직면할 때 살아있는 성경공부가 될 것입니다.

주관식 문제는

교재 내용을 정독하면서 중요한 부분에 표시하고, 표시된 부분을 다시 정리, 요약합니다.
문제 옆에 답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교재의 페이지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주관식 문제 중에는 어떤 주제에 대해 포괄적이고 전체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문제가 있으니 해당 부분만을 읽을 것이 아니라
단원 전체를 읽고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해야 합니다.

4. '나눔터'는 1년간 동반할 평가자와의 만남과 나눔의 장입니다.
나눔터를 통해 공부하면서 하게 된 생각이나 느낌, 질문, 수고에 대한 감사 등 삶을 나누시면 더욱 풍요로운 성경공부가 될 것입니다.
5. 문제집을 작성하실 때 지나치게 흐린 필기도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깨알같이 작은 글씨와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흘려 쓴 글씨는 평가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성의껏 답안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습에 필요한 사항은 '공문'을 통해 안내하며, 발송된 모든 공문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문의와 연락처 변경
① 문의사항: 문제집의 '바오로딸 성경학교 문의와 알림사항'에 기록 또는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를 이용해 주십시오.
② 연락처 변경: 문제집의 '바오로딸 성경학교 문의와 알림사항'에 기록 또는 로그인 〉 내정보 〉'내정보 수정'에서 수정해 주십시오.
문의
학사: 02)944-0819~23교재·문제: 02)944-0962
문자: 010-5584-8945Fax: 02)987-5275
이메일: uus@pauline.or.kr
월~금 오전 9:00~12:20/오후 1:30~6:00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3. 문제집 접수와 발송 상황
① 홈페이지 〉 로그인 〉 내공부방 〉 '학습진행상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메일 주소가 있는 분은 '이메일(E-mail)'로, 이메일 주소가 없는 분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받기 원하는 분은 바오로딸 성경학교로 연락해 주십시오.
4. 우편물 보내실 곳
(01156) 서울 강북구 오패산로 184 바오로딸 성경학교
PAULINE BIBLE INSTITUTE
184, Opaesan-ro, Gangbuk-gu, Seoul 01156 Rep. of KOREA
5. 부득이한 사유로 학습을 지속하기 어려우실 때는 전화나 이메일로 휴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학생에게는 해당 등록 시기에 '복학 안내' 공문이 발송됩니다.
6. 간혹 원서를 제출한 학생의 가족이나 친구가 대신 성경공부를 할 때가 있습니다.
본 바오로딸 성경학교의 학습 과정을 마치면 수료증과 졸업장, 성적표 등이 발급되므로 꼭 원서를 제출한 본인이 공부하셔야 합니다.
7. 바오로딸 성경학교에 속한 모든 학습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입니다.
모든 학습 자료(교재, 문제집, 특강 강의자료 등)의 무단전재와 복제, 전송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