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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작성자 우편 작성일 2017-07-03 조회수 628
형제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송봉모 신부님의 설명으로 대신하려고 합니다.

"하느님이 어떤 사람, 민족을 선택하시는 것은 배타적으로 그 사람만을 축복하시겠다는 것이 아니다. 선택은 편애와 다르다. 예수께서 여러 제자들 중에서 열둘을 선택한 것은

열둘을 편애해서가 아니며, 베드로를 수제자로 삼은 것 역시 베드로를 편애해서가 아니다. 선택과 편애는 다르다. 하느님의 선택은 인간 역사 안에서 당신의 구원을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알리기 위하여 특정한 개인이나 집단을 하나의 표본으로 뽑은 것이다. 하느님이 누군가를, 어떤 민족을 선택한 그 선택된 이, 민족은 구원의 도구가 된다."

이 설명에 덧붙여 구약성경에서 하느님은 이스라엘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너희에게 마음을 주시고 너희를 선택하신 것은, 너희가 어느 민족보다 수가 많아서가 아니다. 사실 너희는 모든 민족들 가운데에서 수가 가장 적다.

그런데도 주님께서는 너희를 사랑하시어, 너희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시려고, 강한 손으로 너희를 이끌어 내셔서, 종살이하던 집, 이집트 임금 파라오의 손에서 너희를 구해 내셨다.

그러므로 너희는 주 너희 하느님께서 참하느님이시며,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의 계명을 지키는 이들에게는, 천대에 이르기까지 계약과 자애를 지키시는 진실하신 하느님이심을 알아야 한다.(신명 7,7-9)

하느님은 구원받을 사람, 민족과 멸망할 사람, 민족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하느님의 구원은 보편적입니다.

성경에서도 이러한 하느님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느님께서 야곱을 선택하셨다고 해서 그의 형 에사우를 완전히 버리신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은 에사우도 돌보시고 그를 축복하시어 한 민족의 창시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좋은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